견사소개

  • 베들링턴 테리어
    전문견사
    “BEST BEDLE HOUSE”입니다.
    베들링턴 테리어 전문견사
    “BEST BEDLE HOUSE”입니다.
  •   안녕하세요 “BEST BEDLE HOUSE” 견사의
    허순우 입니다.  

    베들링턴 테리어와 풍선

    저희 베스트 베들 하우스는 베들링턴 테리어 전문 견사로 2005년 본격적으로 브리딩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부산에서 웰빙펫애견학원을 운영하며 브리딩 견종을 찾던 중 베들링턴 테리어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최초 시작시기에는 아직 국내에 베들링턴이 보급화 되지 않아 주변에서 우려도 많았습니다. 베들링턴을 가지기 전에 1년여간을 특성과 종특이성 등 이론적 교육을 마치고 2005년 본격적으로 입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베들링턴 테리어를 키우다 보면 여타 견종과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마치 아기와 같은 사람의 느낌이랄까~ 애견학원을 운영하며 여러 견종을 다 접해보지만 베들링턴과 같은 애교는 절대 없다고 자부합니다.

    베스트 베들 하우스 라인 번식방법
    베스트 베들 하우스는 국내 유일하게 아웃크로싱(이계번식)이후 업그레이드 된 견종을 뽑아 라인브디딩을 실시하는 견사입니다.

    ※ 아웃크로싱(이계번식)
    1. 부견과 모견쪽으로 4~5대 조상을 공통적으로 갖지 않는 개들을 교배시켜 번식하는 방법입니다.
    2. 혈통에 없는 특징을 가진 개와 특징을 가지고 있는 개를 교배시켜 특정 혈통의 특징을 얻어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번식방법입니다.

    ※ 라인 브리딩(계통번식)
    1. 라인 브리딩은 주로 조부견과 손녀, 조모견과 손자, 삼촌견과 여 조카, 배 다른 형제 자매간의 교배를 말합니다.
    2. 라인 브리딩은 인브리딩(근친번식)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유전적 결함을 방지하며, 순수혈통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클럽발족식

    또한 베스트 베들 하우스는 (사)한국애견연맹 산하 코리아 베들링턴 테리어 클럽을 발족하여 국내외 정보의 소통과 견종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는 노력을 할 것이며, 이를 통해 국내 베들링턴 테리어가 세계 최고의 견으로 우뚝 설 발판을 마련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국내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프로 핸들러 팀을 운영하고 있는데, 국내 도그쇼 장에서는 저희 팀을 “부산 은갈치파”라고 부릅니다. 최초 도그쇼 시장에 진입할 시기에 베들링턴 테리어를 최대한 빨리 알리기 위해 은색깔 유니폼을 맞춰 입어서 불려진 이름입니다. 그로인해 2006년 이후 베들링턴 테리어의 수요가 급속히 늘어나 현재의 모습을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자부심도 느끼고, 그에반해 책임감도 늘어나게 되었지만 많은 베들링턴 동호인분들의 의식이 높아 국내 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하루가 다르게 정착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노력을 통하여 세계 최고의 베들링턴 테리어 견사로 성장하여 여러 회원님들과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09년 7월14일 “베스트 베들 하우스 올림”